단국대-한서대 MOU “바이오헬스 인재 양성 노력”
단국대-한서대 MOU “바이오헬스 인재 양성 노력”
  • 이재경 기자
  • 승인 2022.08.1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공유대학사업 성과 공유 의의
김수복 총장(오른쪽 네 번째)과 한서대 함기선 총장(왼쪽 네 번째)이 협약을 체결했다.  
김수복 총장(오른쪽 네 번째)과 한서대 함기선 총장(왼쪽 네 번째)이 협약을 체결했다.  

 

혁신공유대학사업 바이오헬스분야 주관대학인 단국대가 컨소시엄에 참여하지 않은 일반 대학과의 협력 및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한서대와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단국대는 11일 죽전캠퍼스에서 한서대와 혁신공유대학 사업 추진 및 성과 공유를 위해 △인적·물적 자원 공유 △바이오분야 교육과정 공유 △프로젝트 기획 및 활용 시 공동 추진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약속했다.
김수복 총장은 “양교가 바이오 분야의 인재육성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혁신공유대학사업 컨소시엄에 참여하지 않은 대학도 그 성과가 공유될 수 있도록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나가자”고 했다. 함기선 한서대 총장도 “관련 학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공동활용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화답했다.
협약식에는 단국대 김수복 총장, 김장묵 혁신공유대학사업단장, 박종태 부단장과 한서대 함기선 총장, 박창해 인재개발본부장, 김홍한 취창업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단국대는 혁신공유대학 바이오헬스분야 컨소시엄(홍익대·상명대·대전대·우송대·동의대·원광보건대) 외에도 사업의 다양한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공동활용대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천안 이재경기자
silvertide@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