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순애 장관 임명재가 35일 만에 사의
박순애 장관 임명재가 35일 만에 사의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2.08.08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제개편 논란 모두 제 불찰”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국교육시설안전원에서 사퇴의사를 밝힌 후 인사하고 있다. /뉴시스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국교육시설안전원에서 사퇴의사를 밝힌 후 인사하고 있다. /뉴시스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8일 사의를 표했다. 지난달 4일 임명이 재가된 이후 35일만이다.

박 부총리는 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국교육시설안전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8일) 저는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직을 사퇴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박 부총리는 “학제개편 등 모든 책임은 제게 있으며 제 불찰”이라며 “우리 아이들의 더 나은 미래를 기원한다”고만 밝혔다. 그는 질문에 답변하지 않았다.

박 부총리는 지난 5월 26일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로 발탁됐으며 인사청문회를 거치지 않고 지난달 4일 지명 39일만에 임명이 재가됐다.

지명 이후 2001년 이른바 `만취 음주운전' 전력, 논문 중복게재 의혹, 자녀의 학교생활기록부 첨삭 의혹 등이 불거졌지만 부총리직에 취임했다.

임명 이후 `반도체 관련 인재양성 방안'을 내놓았으나 수도권 대학 정원 규제 완화로 지방대학 위기가 심화할 수 있다는 비판을 받았다. 지난달 29일 발표한 새 정부 업무계획에서 초등학교 입학 연령 1년 단축을 발표해 여론의 거센 반발을 샀다. `사회적 논의 결과에 따라 철회'를 시사하는 등 수습에 나섰지만 비판은 잦아들지 않았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