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전문가 영입 방위사업청 유치 나설 것”
“외부전문가 영입 방위사업청 유치 나설 것”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2.08.0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성현 논산시장 취임 30일 맞이 회견 … 코로나 방역 강화도
외국인 근로자 인건비 상승 충남시장군수협서 하향 방안 제시

 

백성현 논산시장(사진)은 2일 취임 30일을 맞아 기자회견을 갖고 “외부 전문가를 영입해 태스크포스팀을 꾸려 방위사업청 유치전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민선 8기 논산시장으로 취임한 이래 방위사업청 유치와 관련, 입장을 밝힌 것은 처음이다.

백 시장은 이날 “불꽃 튀는 방위사업청 유치전이 벌어지고 있다”며 “논산보다 인프라가 풍부하고 관심도도 높은 대전과 불리한 조건에서 유치 경쟁을 벌이고 있다”면서 “하지만 정치는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앞서 백 시장은 “논산시장에 취임한 지 꼭 한 달이 됐다”며 “시민이 주신 지시와 말씀을 함축하고 녹여서 작은 것부터 차근차근 풀어 강한 논산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민은 오래 기다려주지 않는다는 걸 잘 알고 있다”며 “그렇다고 서두르다가 예산 낭비가 되지 않도록 행정을 살펴가겠다”고 덧붙였다.

그간 주요 성과로는 △육군훈련소 영외면회 재개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및 민생안전 대책 추진 △논산시-CJ제일제당 간 행복상생 협약 체결 등 지역농산물 판매 촉진 △15개 읍·면·동 초도순방 등 소통행정 강화 등을 꼽았다.

현안 대응에 대해선 △방위사업청 논산 이전 추진 등 스마트 국방산업 클러스터 구축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 MOU 체결 추진 등 농촌 인력난 해소 △지역의료기관 중심 대면 진료 전환 등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선제 방역을 강화하기로 했다.

백성현 시장은 농촌 인력난 해소와 관련 “몽골하고 자매결연을 체결한 상태”라며 “이 때문에 태국, 필리핀 등과의 외국인 근로자 수급 MOU 체결이 늦어진 측면이 있는데 바로 시정하겠다”고 밝혔다.

외국인 근로자 인건비 상승률이 높다는 질문에는 “8월 들어 충남시장군수협의회가 열린다. 이 자리에서 인건비 문제를 안건으로 올려 시군과 협의해 전체적으로 인건비를 낮추는 방안을 제시하겠다”고 답했다.

/논산 김중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