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백년 미래 위해 힘 모을 것”
“서산시 백년 미래 위해 힘 모을 것”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2.07.2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일종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 … 7개 부처 소관 25개 사업 건의
서산시가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성일종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를 가진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서산시 제공
서산시가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성일종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를 가진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서산시 제공

 

서산시는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성일종 국회의원과 보좌진이 참석했으며 지역 현안 공유 및 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날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국토교통부 등 7개 중앙부처 소관의 25개 현안사업에 대해서 설명하고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정부예산 확보, 행정절차 이행, 제도 개선 등 적극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대통령 지역 공약에 포함된 △서산공항 △가로림만 해양정원 △중부권동서횡단철도 △충남내륙철도(종점구간 연장) 건설사업의 조속한 이행을 위해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서산시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대산산단 화이트바이오 산업화 △대산산단 종합대책 수립 △삼길산 전망타워 건설 △보원사지 유물전시관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구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지난 재임 기간 동안 성일종 의원님과 이룬 일이 많아 기대가 더욱 크다”며 “새정부와 민선 8기 출범에 따라 그 어느 때 보다 높아진 시민의 눈높이에 부응할 수 있도록 원팀이 되어 함께 살맛나는 서산을 만들자”고 말했다.

성일종 의원은 “서산은 제조업과 농어업이 균형있게 발전하고 자연과 역사 문화 관광자원이 풍부한 복받은 곳”이라며 “오늘 건의한 사업들을 적극 지원함은 물론 이완섭 시장과 함께 서산시 백년의 미래를 그려가는데 힘을 모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서산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