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청주도서관서 신나는 바캉스 즐겨요
시원한 청주도서관서 신나는 바캉스 즐겨요
  • 연지민 기자
  • 승인 2022.07.20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수·청원·오창호수도서관


아동·청소년·일반시민 대상


체험 프로그램·강좌 등 풍성
여름방학이 시작되면서 도서관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뜨거운 여름, 시원한 도서관에서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여름바캉스를 소개한다.

# 내수도서관

청주내수도서관은 21일부터 청소년들을 위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인 `청소년 직업탐구생활'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내수읍 인근 지역 학생들에게 미래에 대한 꿈과 새로운 직업에 대한 이해를 키우고자 기획됐다. 강좌는 `퍼스널 컬러로 알아보는 나의 이미지', `가죽공예 카드지갑 만들기' 등이다.

참가대상은 중학교 1~3학년이며 강좌별 15명씩을 모집한다. 강좌는 8월 12일 오후 2시 `퍼스널 컬러로 알아보는 나의 이미지'를 진행하고, 8월 20일 오후 2시 `가죽공예 카드지갑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청원도서관

청주청원도서관은 18일부터 8월 11일까지 `여름방학 독서다짐, 난 이 책 읽을 거예요!' 행사를 아동자료실에서 운영한다.

아동자료실에 비치한 독서다짐 활동지에는 여름방학계획표와 방학 동안 읽고 싶은 책, 읽은 책에 대한 느낀 점을 적어 낼 수 있다. 또 방학계획표에는 독서, 놀이, 식사, 운동 등 그림스티커를 부착하고 색연필과 사인펜으로 꾸며 완성하면서 책을 읽는 시간을 계획에 넣을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읽고 싶은 책을 적고 실제로 대출하면 대출도서 1권당 독서그림일기장 1권(최대 5권)을 증정해 목표달성을 위한 보상도 제공한다. 읽은 책에 대한 느낀 점을 적어 오면 추가로 청원도서관 독서대도 선물한다.



# 오창호수도서관

청주오창호수도서관은 2022년 독서문화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이웃집 작가와의 데이트' 8월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이웃집 작가와의 데이트'는 최근 3년간 작품을 출간한 충북지역 작가를 모집해 시민과 함께 만나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 총 7명의 작가와 작품을 선정해 지난 6월부터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하고 있다.

8월 작가와의 만남은 `독서와 사고2'의 최한식 작가로 8월 6일 오전 10시 오창호수도서관 3층 문화교실5에서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만남을 갖는다.

참가신청은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해당 작품을 미리 대여·구입한 참석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사전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연지민기자

annay2@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