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에 힘 실어준 방탄소년단 슈가
싸이에 힘 실어준 방탄소년단 슈가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2.07.1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흠뻑쇼 둘째날 깜짝 게스트 출연 `댓 댓' 듀엣 무대

 

글로벌 수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SUGA·29·민윤기)가 자신과 `댓 댓(That That)'을 공동 프로듀싱한 가수 겸 프로듀서 싸이(PSY·45·박재상)에게 확실하게 힘을 실어줬다.

지난 16일 대중음악계와 소셜 미디어 등에 따르면, 슈가는 이날 오후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싸이의 여름 브랜드 공연 흠뻑쇼 `서머 스웨그(SUMMER SWAG) 2022' 서울 공연 두 번째 날에 깜짝 게스트로 나서 `댓 댓'을 함께 불렀다.

본인이 참여한 파트를 깔끔하게 소화했다.

이후 `마이크 드롭'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싸이와 한번 얼싸안은 뒤 무대에서 퇴장했다. 싸이는 앞서 흠뻑쇼에서 이 곡을 혼자 소화했다.

예고되지 않았던 슈가의 등장에 현장에 운집한 3만여 관객이 열광한 건 물론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이 소식을 접한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들은 온라인에서 들썩였다.

슈가와 싸이는 싸이가 5년 만인 지난 4월 29일 발매한 정규 9집 `싸다구(9)'의 타이틀곡 `댓 댓(That That)'으로 처음 뭉쳤다. `댓댓'은 슈가가 싸이와 공동 프로듀싱하고, 작사·작곡·편곡을 함께했다. 아울러 슈가는 피처링에도 참여해 뮤직비디오에 함께 출연했다.

이 곡은 지난 5월14일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서 80위로 진입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