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 계획에 이승우는 없었다
벤투 계획에 이승우는 없었다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2.07.1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시안컵 참가 26인 명단 발표 … 손준호 재입성

이승우(24·수원FC)의 이름은 없었다.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일본에서 열리는 2022 EAFF-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에 출전할 남자축구 국가대표 명단에 포함되지 못했다.

대한축구협회는 11일 동아시안컵에 출전한 국가대표 26명 명단을 발표했다.

유럽 생활을 접고, 올해 K리그에 데뷔한 이승우는 K리그 21경기에 출전해 9골 2도움으로 활약 중이다. 그러나 파울루 벤투 감독의 구상에는 없었던 모양이다.

벤투 감독은 대신 중국 슈퍼리그에서 뛰고 있는 미드필더 손준호(산둥 타이산)을 불렀다. 지난해 9월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이후 10개월 만에 다시 태극마크를 다는 것이다.

벤투 감독은 협회를 통해 “상대가 어떤 팀이냐, 상대팀 선수가 어떤 수준이냐에 상관없이 우리는 카타르월드컵을 준비하는 과정으로 생각하고 이번 대회에 참가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16일 K리그 경기 이후 20일에 첫 경기를 갖고, 더운 날씨에 8일 동안 3경기를 치르는 만큼 선수들의 체력 회복에 각별히 신경을 쓸 계획이다”고 보탰다.

# 국가대표팀 명단(26명)

◆골키퍼=조현우(울산 현대), 김동준(제주 유나이티드), 송범근(전북 현대)

◆수비수=김영권(울산 현대), 권경원(감바 오사카), 이상민, 윤종규(이상 FC서울), 김주성(김천 상무), 조유민(대전 하나시티즌), 홍철(대구FC), 김진수, 김문환(이상 전북 현대)

◆미드필더=권창훈(김천 상무), 황인범(루빈 카잔), 백승호, 송민규, 김진규(이상 전북 현대), 손준호(산둥 타이산), 김동현(강원FC), 엄원상(울산 현대), 나상호, 강성진(이상 FC서울), 고영준(포항 스틸러스), 이기혁(수원FC)

◆공격수=조규성(김천 상무), 조영욱(FC서울)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