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4대 미래비전 완성 팔 걷었다
충주시 4대 미래비전 완성 팔 걷었다
  • 이선규 기자
  • 승인 2022.07.07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사업 방향설정 보고회 … 민선 8기 출범 본격화


5대 미래산업 육성·중부내륙선철도 복선화 등 총력
충주시는 4대 미래비전 `문화·관광·생태환경·건강도시 충주' 실현을 위한 주요 사업 및 공약사업의 방향 설정을 위해 보고회를 열고 민선 8기 출범을 본격화했다.

이번 보고회는 조길형 시장 주재로 주요 업무에 대한 점검과 보완을 통해 역점사업의 중단없는 추진과 사업을 구체화하기 위해 6월 27일부터 7월7일까지 국·소별로 나눠 진행됐다.

또한 국정과제 반영 12개 사업을 비롯한 공약사업, 4대 미래비전 관련 사업에 대해 심도있는 분석과 토론을 통해 민선 8기의 정책방향을 결정하는 시간이 됐다.

시는 4대 미래비전 완성을 위해 △문화도시를 위한 3대 문화시설 건립 및 문화예술분야 투자 확대 △관광도시를 위한 국가정원 등 4대 거점 관광지 조성 △생태도시를 위한 시민의숲, 비내섬 습지, 생태길 등 생태환경 조성 △건강도시를 위한 의료환경 개선, 세대별 건강활동 기반 확대를 위한 사업 등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또한, 1어린이 1예체능 지원, 고교생 해외연수 지원, 청년임대주택 건설, 시민골프장 조성, 노인건강복지관 건립 등 세대별 맞춤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수소, 바이오, 자동차부품, 이차전지, 승강기 등 5대 미래산업 육성 △광역교통망 확충을 위한 충주~과천 민자고속도로 건설 △중부내륙고속도로 충주~여주 구간 확장 △충북선철도 고속화사업 조기 추진 △중부내륙선철도 복선화 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조길형 시장은 “국가정원과 시민의 숲을 비롯해 권역별로 시의 미래 모습을 좌우할 대규모 사업들이 많이 추진되고 있다”며 “시민의 품격에 걸맞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민선 8기 현안 사업들이 속도감있게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 이선규기자

cjrevlew@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