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배구협 비대위원장에 유금식
충북 배구협 비대위원장에 유금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7.0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의 리더십으로 선수 처우개선·저변 확대 등 노력”

 

유금식 단양군 배구협회장(68·사진)이 충북 배구협회 비상대책위원장으로 만장일치 추대됐다.

지난달 30일 청주 충북체육회관에서 열린 충북 배구협회 비상대책 회의에서 상임위원 24명 중 참석한 18명 전원이 찬성표를 던져 유 회장이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유 위원장은 현재 공석인 충북배구협회장을 대신해 충북배구협회를 총괄하고 이끌어 가게 된다.

2007년 단양군 배구협회장에 취임한 유 위원장은 충청북도 배구협회 부회장, 충청북도 생활체육협회 부회장, 한국중고배구연맹 부회장, 충청북도체육회 이사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충청북도배구협회 감사, 한국중고배구연맹 자문위원, 한국 대학연맹부회장, 대한배구협회 상임이사 등 다수의 중책을 맡고 있다.

그의 이런 열정은 단양군을 전국에서 가장 많은 배구대회를 유치하는 자치단체이자 배구의 메카로 거듭나게 하고 있다.

배구대회 유치는 물론 매년 청소년 대표팀, 실업팀, 국가대표팀 등 배구팀들이 단양으로 전지훈련을 오는 데에도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유 위원장은 “상임위원들의 적극적인 지지로 중책을 맡게 됐다”며 “시대에 맞는 소통의 리더십으로 새로운 임원 선출을 통해 선수 처우개선 및 배구 저변확대에 노력해 충북 배구협회를 전국 최고의 협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단양 이준희기자

virus032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