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8일 ‘기초과학 H-BRIDGE 체험’ 행사
한남대, 8일 ‘기초과학 H-BRIDGE 체험’ 행사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2.07.0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UN 세계 기초과학의 해 맞아 고교생 대상 ‘오픈 사이언스’

 

한남대학교가 2022 UN 세계기초과학의 해를 맞아 8일 ‘2022 기초과학 H-BRIDGE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는 국제연합(UN)이 지정한 세계 기초과학의 해로, 유엔은 8일 프랑스 파리 유네스코에서 세계 기초과학의 해 공식 선포식을 연다.
한남대의 이번 ‘오픈 사이언스’ 체험행사는 대전·세종·충남 지역의 고교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생명나노과학대학 소속 6개 학과(생명시스템과학과, 식품영양학과, 화학과, 간호학과, 스포츠과학과, 바이오제약공학과)가 참여한다.
참여 학과는 해당학과 전공 소개와 함께 생명시스템과학과는 ‘교수님이 들려주는 기초과학 이야기’ 를 비롯해 동물·식물·곤충 등 관찰체험 등을 할 수 있으며, 전공체험으로 ‘파이펫 정량측정’ 이벤트 부스를 운영한다.
식품영양학과는 다양하고 새로운 연구분야 소개와 영양학 측면에서 바라본 건강체크 체험을 진행한다.
화학과는 ‘우리가 만드는 화학’ 이라는 이벤트 체험부스 운영 및 각종 화학기구 및 연구분야 전시회를, 바이오제약공학과는 전공분야 특강을 기획했다.
간호학과는 혈압측정과 혈당측정, 인체 해부모형 관찰 등 각종 체험존을, 스포츠과학과는 운동과 체중조절을 주제로 체성분 분석, 코어운동, 스포츠테이핑 등의 체험존을 각각 운영할 예정이다.
생명나노과학대학 박진숙 학장은 “과학발전을 견인하기 위해 기초과학의 강화가 중요하며 대학은 기초과학 진흥의 중심이 돼야 한다” 며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기초과학 활성화를 촉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