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대 논산 대건고에서 교수 및 졸업생 특강 진행
금강대 논산 대건고에서 교수 및 졸업생 특강 진행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2.07.06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형 리버럴 아츠 컬리지를 지향하고 있는 금강대학교 교수 및 졸업생이 지역의 명문 고등학교 논산 대건고등학교에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논산 대건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개 트랙으로 나뉘어 특강했다. 
첫 번째 트랙은 라영수 교수(경영학)가‘경영학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경영학을 고등학생 수준에 맞춰 재미있게 풀어 설명했다.
특히 교수 본인의 유학경험과 함께 금강대의 美 앨라배마 주립대와의 2+2 복수학위제와 해외대학원 학비지원 등의 제도에 대해서도 설명했으며 경영학 분야와 유학에 흥미를 가진 학생들이 깊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질문하는 등  활발한 분위기로 이어졌다.
이어 두 번째 트랙은 대건고-금강대 졸업생이자 행정고등고시를 거쳐 전북도청에서 근무하고 있는 백승하씨가‘행정고시 합격의 경험과 선배로서의 조언’을 주제로 단순히 특강자로서가 아닌 선배로서 후배들에게 따뜻하고 날카로운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이번 특강은 금강대학교에서 연중 운영하고 있는‘Do Dream(두드림) 교수특강’의 일환으로 고등학교 현장을 찾아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와 진학에 대해 특강을 하며 전문적 지식과 함께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고 있다.
금강대학교는 대한불교천태종에서 상월원각대조사의 유지에 따라 충남논산시 상월면에 설립된 대학으로 110명 모집의 소수정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전원 기숙형(RC) 대학으로 1:1 교수 담임제도,고위공무원 양성을 위한 고시반 운영,외국어 인텐시브/파트너십 운영,미국 앨라배마 주립대와의 2+2 복수학위제,해외대학원 유학비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학생들을 현대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길러내고 있다.  

/논산 김중식기자
ccm-kj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