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3X3농구대회 단양서 `점프볼'
전국 3X3농구대회 단양서 `점프볼'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7.05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체육회 등 주관 … 9일부터 이틀간 개최


대학일반 60팀·고등부 24팀 치열한 경쟁
관광과 스포츠의 메카 단양에서 단양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충북도농구협회와 단양군농구협회가 주관하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차지 제25회 전국 3X3농구대회'가 오는 9일부터 이틀간 단양문화체육센터와 단양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에 개최되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차지 제25회 전국 3X3농구대회'는 1996년에 첫 대회를 시작한 이후 회차를 거듭할수록 농구동호인들 사이에서 참여율과 인지도가 높은 대회로 유명하며 전국단위 대회로 개최돼 지역경기 활성화는 물론 농구 저변확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대회는 부별로 구분해 진행되며 대학일반부 60팀, 고등부 24팀 총 84팀의 선수가 예선 리그전과 결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또한 대학일반부 우승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되며 고등부 우승팀에게는 상금과 단양군수상이 수여된다.

이 외에도 참가자는 물론 응원 차 함께 하는 가족들을 위한 여성자유투 경연과 다양한 이벤트 경기들이 준비돼 있어 일상회복과 함께 체육활동 참여에도 다시금 활기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권택조 단양군체육회장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3년 만의 개최로 주최 측은 물론 체육활동에 목말라 있던 농구동호인들 모두 이번 대회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며 “기대가 큰 만큼 참여자 모두 안전한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방역조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단양 이준희기자

virus032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