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 전통 삼계탕 `한자리에'
금산 전통 삼계탕 `한자리에'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2.07.05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15~17일 금산삼계탕 축제 … 10개 읍·면 참여
홍삼·녹두 등 고장별 대표 특산물 활용 음식 선봬
관광객에 약초체험·우수성 홍보 … 할인쿠폰도 증정

 

인삼·약초의 고장 금산군의 정통 삼계탕이 한자리에 모인다.

금산군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금산인삼관 광장에서 제2회 금산삼계탕 축제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진행하는 이번 축제는 삼계탕을 소재로 한 먹거리 축제답게 금산만의 특색을 담은 정통 삼계탕을 만나 볼 수 있다.

축제에는 관내 10개 읍·면이 참여해 금산삼계탕 판매코너에서는 홍삼 삼계탕, 녹두 삼계탕, 마늘 삼계탕, 능이 삼계탕, 싸리버섯 삼계탕 등 고장별 대표 삼계탕을 선보인다.

또 먹거리의 풍성함을 위해 인삼 닭가슴살 샐러드, 인삼 닭강정, 닭가슴살 또띠아랩 등 인삼과 닭을 활용한 삼계요리도 판매할 예정이다.

금산약초 체험마켓에서는 삼계탕에 쓰이는 약재를 소포장 할인 판매하며 여름철 건강을 챙기는 인삼쉐이크, 오미자 냉차 등의 음료도 판매한다.

더불어 쌍화탕첩 만들기, 약초계란 꾸러미 만들기 등 약초체험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금산약초의 우수성을 홍보한다.

축제 기간 금산약초 체험마켓에서 1만원 이상 약초를 구매하면 관내 삼계탕 요식업체에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특히 여름 무더위를 해소하는 대형 물놀이장도 마련해 삼계탕과 함께하는 바캉스를 뜻하는 `우리가족 여름 삼캉스' 코너에서 연령대에 맞춘 풀장 및 버블머신 등을 제공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천연 모기퇴치제 만들기, 여름 썬캡 만들기, 여름 부채 만들기 등 여름철 필수 아이템 6종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가족여름문화체험'과 직접 만든 삼계탕을 부모님께 드리는 `효자 삼계탕 체험'도 예정됐다.

`효자 삼계탕 체험'은 참가비 1만원이며 오는 11일까지 금산축제관광재단에 이메일(gftf2019@naver.com)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야간문화공연, 삼계 간편음식 경연대회 등 행사도 준비됐다.

/금산 김중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