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중소기업인상 `영광의 얼굴들'
충북중소기업인상 `영광의 얼굴들'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2.06.28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12개 기업 수상
지난 27일 충북지방중소기업벤처기업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2년 상반기 충북중소기업인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7일 충북지방중소기업벤처기업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2년 상반기 충북중소기업인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7일 충북지방중소기업벤처기업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2년 상반기 충북중소기업인상 시상식에서 12개 기업인들이 충북중소기업상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 유숭권 ㈜바이오플랜 대표, 박민규 ㈜에스엠오산 대표, 김명숙 ㈜항아골 대표, 황재영 월드오일코리아㈜ 대표, 조춘희 신화종합건설㈜ 대표가 우수중소기업인상을 수상했다.

이들 5개 기업은 꾸준한 기술개발로 신제품 개발과 매출 상승, 신규 인력 창출에 기여하고, 노사관계 안정화를 위한 직원의 복지 지원과 취약 및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활동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바이오플랜은 식물생리활성제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2013년 창업이후 꾸준한 매출 성장을 이뤘고, 식물생리활성제 제조 특허 확보, 과립형 비료 기술개발 및 장학금·물품 후원활동 등 기술혁신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서영 ㈜에스와이솔루션 대표는 모범여성기업인상을 수상했다. ㈜에스와이솔루션은 식물성 대체육 제조기업으로 스마트공장 도입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재구축하고, 독자 식물성 고기 제조 기술로 개발한 식물성 패티 공급 등 대체육 시장 활성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이다.

최우영 ㈜보다 대표, 장길용 코셀바이오㈜ 대표, 강대성 ㈜지움 대표, 박철희 ㈜쿠아탑스 대표, 조아롱 에스비상사 대표가 유망창업기업인상을 수상했다.

㈜보다는 2차전지 검사설비, 모니터링용 카메라 개발·제조업체로 고속 제조설비의 품질 이상 조기 감지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고속용 CCTV 카메라를 개발했다. 이 회사는2021년도에는 약 70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성장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조아라 맥스콘소재㈜ 대표는 유망수출기업인상을 받았다. 맥스콘소재㈜는 건설·토목공사용 화학제품 제조기업으로 지하터널링 관련 제품은 성능을 인정받아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으로 수출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30%가 넘는 수출실적 상승을 기록했다.

/엄경철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