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정 구호 `건강한 도시, 행복한 보령'
보령시정 구호 `건강한 도시, 행복한 보령'
  • 오종진 기자
  • 승인 2022.06.2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도정 과제 적극 대응 … 현안해결·각종 정책 추진도 최선
보령시가 민선8기 시정구호를 `건강한 도시, 행복한 보령'으로 확정했다.

시정방침은 `친절한 시민, 튼튼한 경제, 쾌적한 도시, 명쾌한 행정'으로 정했다.

이는 민선7기 시정구호와 시정방침을 그대로 유지해 지난 성과를 바탕으로 연속성을 갖고 속도감 있게 민선8기를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다.

그간 시는 민선 6·7기를 거치며`충남 1호 웰니스 도시', `탈석탄 1호 도시', `글로벌 해양관광 명품도시'등 쾌적하고 건강한 도시로의 브랜드가치 구축에 주력해왔으며 이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시에 따르면 지난 6월 7일부터 6월 13일까지 진행된 시정구호 및 방침 공모에는 총 159건이 접수됐으며, 핵심 키워드는 `행복', `희망', `도약', `포용', `지속 가능' 등으로 나타났다.

시는 앞서 접수한 공모작으로 시정구호와 방침을 최종 확정하지는 않았으나 시민이 요구하는 키워드를 핵심가치로 삼아 시정에 접목할 계획이다.

또한 3차에 걸친 선호도 조사를 통해 선정된 시정구호 10건, 시정방침 11건(동순위)에 대해 별도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정구호 선정으로 민선8기의 포문을 연 시는 앞으로 모든 공직자가 하나되어 국·도정 과제에 적극 대응하고 지역의 주요 현안해결 및 각종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보령 오종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