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에드워드사 아산공장 준공
英 에드워드사 아산공장 준공
  • 정재신 기자
  • 승인 2022.06.2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탕정일반산단 외투지역 내 부지 3만3362㎡ 규모
2천억 투입 첨단설비 갖춰 … 150여명 신규 고용도

아산시에 반도체 진공펌프 생산분야 세계 1위 기업인 영국 에드워드사(社)의 새 공장이 들어섰다.

충남도와 아산시에 다르면 23일 아산 탕정일반산단 외국인투자지역에서 에드워드코리아 아산 탕정 공장 준공식이 개최됐다.

이번 공장 신축은 지난해 6월 영국 에드워드 본사와 6000만달러 규모의 투자 유치 협약을 체결한 데 따른 것으로 국·도비를 포함해 총사업비 2000억원이 투입됐다.

에드워드의 새 공장은 아산 탕정일반산업단지 외국인투자지역 내 3만3362㎡ 부지에 건립됐다. 이곳 인근에는 삼성디스플레이가 있어 기업 간 전략적 협력 및 기술제휴 강화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디스플레이 소부장 특화단지지정과 연계해 첨단산업의 메카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지역이다.

공장은 제품 생산을 위한 80여 대의 첨단 설비 등을 갖췄다. 주요 생산 품목은 ◆반도체 제조공정용 진공펌프 ◆통합시스템 등이며 새 공장 준공에 따른 신규 고용 인원은 150여 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에드워드는 반도체 시장의 급격한 성장에 발맞춰 탕정 공장을 중심으로 반도체용 진공펌프 공급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날 준공식에는 양승조 충남지사와 이태규 아산부시장, 안장헌 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 콜린 크룩스 영국대사, 박경귀 아산시장 당선인, 윤재홍 에드워드코리아 대표이사, 게르트 폴렌스 에드워드 본사 진공기술 사업부 사장, 케이트 윌슨 에드워드 본사 반도체사업부 사장, 정종영 산업통상자원부 투자정책관, 장상현 코트라(KOTRA) 인베스트코리아(IK)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태규 아산부시장은 “세계 최고의 반도체·디스플레이 진공펌프 생산 기업, 에드워드 코리아의 새로운 시작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 행정적 지원과 인프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아산 정재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