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경관기본계획 재정비 공청회 개최
충주시 경관기본계획 재정비 공청회 개최
  • 이선규 기자
  • 승인 2022.06.1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대 비전 복합적 성과 목표 10년간 미래상 제시·의견 수렴

충주시가 앞으로 10년간의 충주시 경관 미래상을 제시하는 의견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열었다.

공청회는 지난 16일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시 관계자, 시민, 학생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견수렴 형태로 진행됐다.

공청회는 2008년 충주시경관기본계획을 재정비하기 위한 자리로, 준원경관디자인연구원 유완종 소장 주관으로 패널 토론 및 참석자들의 질의응답으로 이어졌다.

패널로는 이형복 대전세종연구원 박사, 김민중 쟁이환경디자인 대표, 류경무 충북대학교 교수가 토론에 참여해 충주시 경관기본계획 재정비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번 재정비의 기본방향은 지역별 특색을 고려한 경관계획과 향후 10년간의 충주시 경관 미래상의 제시이며, 충주시 4대 비전인 `문화, 관광, 생태환경, 건강도시'의 복합적인 성과를 목표로 한다.

조길형 시장은 “지금까지 도시의 기반과 골조를 세우는 일에 집중해왔다면, 앞으로는 시민들의 삶의 질과 도시의 품격이 높아질 수 있도록 지역 내면을 채우는 도시디자인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이번 공청회가 우리 지역 미래 도시디자인의 기본 틀을 만드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하며, 제시되는 의견들을 바탕으로 시민이 만족하고 아름답고 쾌적한 충주를 만들어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충주시경관기본계획 재정비(안)이 수립·공고되면 경관가이드라인과 경관사업 및 경관협정 추진 매뉴얼이 제공돼 각종 사업추진 시 참고하는 기준서로 활용할 계획이다.

/충주 이선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