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시장 공략 나선 `클라우드'
여름시장 공략 나선 `클라우드'
  • 이선규 기자
  • 승인 2022.06.15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광고 캠페인 등 마케팅 본격화

 

최근 코로나로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인해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이 늘어가는 가운데, `클라우드'가 전지현을 앞세운 신규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한다.

# 클라우드의 대표 모델 전지현과 함께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신규 광고 온에어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최근 `클라우드'의 대표 모델이라 할 수 있는 전지현과 함께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신선함과 탄산감을 강조하며 생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치킨의 조합,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와 함께하는 모든 장소가 생맥주 맛집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의 신규 광고를 선보였다.

또한, 본 캠페인과 연계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초신선 생라거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치킨 뿐만 아니라 어떤 음식과 함께 하더라도 좋은 페어링을 보일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할 예정이다.



# 포스트 코로나…음악축제 후원 등 적극적 마케팅 활동에 나선 클라우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지난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된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2'에 단독 후원사로 참여하며 최근 몇 년간 코로나로 진행치못한 야외 음악 행사를 통한 마케팅 활동을 시작했다.

다가오는 여름철엔 캐리비안 베이의 `하버 마스터'에서 진행되는 `메가 푸드&비어 페스티벌'을 통해 소비자들이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신선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생맥주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며, 에버랜드의 정글캠프, 홀랜드 빌리지, 가든 테라스에서도 연말까지 클라우드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다양한 행사를 적극적으로 기획하여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신선하고 청량한 생맥주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 새로운 변화에도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클라우드

`클라우드'는 최근 기업 경영의 화두가 되고 있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제품 라벨을 통한 유색 PET 대체 가능성에 착안해 작년 8월에 새롭게 선보인 420㎖ 제품의 패키지에 투명 PET를 적용했다.

국내 맥주 업계 최초로 투명 PET를 적용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420㎖ 제품은 보다 쉬운 라벨 분리를 위해 절취가 편한 티어 테이프를 적용해 분리 수거의 번거로움을 줄임과 동시에 기존에 없던 용량인 420㎖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힘과 동시에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가치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이를 홍보하기 위해 온라인 광고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알리고 있다.

또한 최근 `칼로리가 낮은 술', `당류 제로 술'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은 것에 착안해 기존 `클라우드' 대비 60% 낮은 수준의 저칼로리 제품인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를 선보이며 소비자의 트랜드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를 맞아 적극적인 광고활동과 야외 행사 후원, 트랜드를 반영한 라인업 추가 등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코로나에 지친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충주 이선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