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발전방안 `머리 맞대'
충주 발전방안 `머리 맞대'
  • 이선규 기자
  • 승인 2022.06.15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힘 이종배 의원, 地選 당선인과 간담회 개최
지방의회 역할·권한 등 분임토의식 발표 진행
국민의힘 충주당협위원장인 이종배 국회의원이 지난 14일 충주컨벤션센터에서 6·1 지방선거 당선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국민의힘 충주당협위원장인 이종배 국회의원이 지난 14일 충주컨벤션센터에서 6·1 지방선거 당선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국민의힘 충주당협위원장인 이종배 국회의원은 지난 14일 충주컨벤션센터에서 6·1 지방선거 당선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충주발전 방안과 지방의회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눴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종배 국회의원, 조길형 충주시장, 도·시의원 당선인, 당직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뢰받는 정책 만들기, 지방의회 역할과 권한, 지방의회 안건심사 과정 등을 분임토의식으로 발표했다.

이종배 의원은 “지방의회는 지역현안을 해결하는 중요한 역할이 주어진다”며 “의원 개개인이 정확하고 심도있는 정책을 결정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야 한다”고 강조 했다.

이어 “지방선거 당선인들은 늘 겸손하고 열심히 일하는 모습으로 시민들의 마음을 사야 한다”고 밝히고 “좋은 입법으로 시민들에게 인정받는 정책을 만들어 제시할 때 시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충주시도 도·시의원 당선인들에게 시정운영방향 및 역점사업을 설명하는 한편 조길형 충주시장은 “이종배 국회의원, 도·시의원과 긴밀히 공조해 공약사항 등 지역현안들을 속도감있게 해결해나가겠다”며 도·시의회의 협조를 당부했다.

/충주 이선규기자

cjrevlew@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