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열정' 새싹 마라토너 떴다
`뜨거운 열정' 새싹 마라토너 떴다
  • 오종진 기자
  • 승인 2022.06.14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 개화초 학생·교직원 머드 임해마라톤 참가

 

보령시 개화초등학교(교장 이관복)는 지난 11일 학생, 교직원, 보호자가 함께 제19회 보령 머드 임해마라톤에 참가했다.

참가 종목은 5㎞ 코스로 8시 30분부터 대천해수욕장 1지구 제2주차장에서 출발해 청룡초등학교 앞에서 반환하여 출발점으로 되돌아가는 코스다.

지난해부터 전교생을 대상으로 꾸준히 실시하고 있는 아침 건강 달리기 활동을 되돌아보고 학생들의 체력 향상 정도와 건강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날 개화초등학교는 보령시 육상경기연맹으로부터 걷기 및 마라톤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패를 받았다.

지난 2021 보령 해저터널 마라톤대회에 이어, 두번째로 마라톤에 참가하는 개화초는 걷기를 통한 튼튼한 체력 만들기 활동에 동기부여를 하고자 전교생에게 스마트워치를 나눠주었으며 건강걷기 365운동과 연계하여 학교스포츠클럽 `걷기' 종목을 운영하고, 걷쥬' 앱에 학생, 보호자,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가입해 걷기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마라톤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평소에 했던 아침 건강 달리기를 통해 튼튼한 체력을 길러 오늘 마라톤 코스를 완주한 것 같고,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열심히 걷고 달리면서 참고 이겨내는 힘이 길러진 것 같아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보령 오종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