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 ‘고객평가단’ 모집
한국철도, ‘고객평가단’ 모집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2.06.14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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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명 선발…1년간 이용자 관점에서 개선의견 제안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게 철도서비스를 만들어갈 ‘제5기 고객평가단’ 을 모집한다.
제5기 고객평가단은 7월부터 1년간 철도서비스 전반에 대한 점검에 참여해 개선의견을 제안하는 등 서포터 활동을 한다.
전국 8개 지역본부별로 활동하며 철도 관련 각종 규정과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활동실적에 따라 열차 운임할인 쿠폰 등 소정의 혜택이 제공되며, 새로운 서비스나 상품의 파일럿 테스트 참가 기회도 주어진다.
총 160명을 선발하며, 모집 기간은 22일까지다.
철도서비스에 관심있는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한국철도 고객평가단은 2018년 1기 출범 이후 4기까지 1291건의 서비스 개선안을 제안했으며, 703건이 개선됐다.
최근 4기 고객평가단은 동해선 광역철도 개통 전 사전점검에 참여해 교통약자의 열차이용 편의를 고려한 개선 의견을 제시하는 등 고객 서비스 강화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홍승표 고객마케팅단장은 “국민과 코레일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하는 고객평가단에 많은 지원 바라며, 실질적인 철도서비스 혁신을 위해 고객 참여 확대와 개선의견 반영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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