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고독사 예방 안전망 본격 가동
천안시 고독사 예방 안전망 본격 가동
  • 이재경 기자
  • 승인 2022.06.12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펴YOU 서비스 앱 운영 … 24시간 핸드폰 미사용 땐 위기 상황 안내 문자

천안시가 고독사 위험 1인 가구 등 취약계층의 고독사 예방 안전망 구축을 위한 `천안 살펴YOU 서비스' 앱을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이 앱을 설치한 사용자가 지정 시간(최소 24시간) 내에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않으면 사전에 등록된 다수의 보호자에게 위기 상황 안내 문자를 발송해 빠른 구호 및 고독사 위험을 예방할 수 있다.

이 앱은 고독사 위험 1인 가구 등 안전 확인이 필요한 취약계층과 일반 시민까지 누구든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해 이용할 수 있다.

또 별도의 서버가 필요하지 않아 개인정보 노출 위험이 없고 앱 설치 및 사용법이 간단해 누구나 안심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천안시는 고독사 고위험군 5000가구 설치를 목표로 앱 설치가 어려운 독거노인 등의 대상자들을 위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앱 설치 및 사용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맹영호 복지정책과장은 “최근 가구 형태 변화로 1인 가구가 증가하고 고독사 위험 노출 등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어 고독사 예방 모니터링이 매우 중요해졌다”며 “‘천안 살펴YOU 서비스’ 앱이 고독사 위험가구 및 안전 확인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보호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천안 이재경기자

silvertide@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