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포럼 운영위 개최
당진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포럼 운영위 개최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2.06.1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재 당진교육장 “마을리더 양성 촉매제 기대”
전종훈 위원장 “마을교육자치 구축 계기 마련”

 

‘아이 키우기 좋은마을 살기 좋은 당진’을 슬로건으로 발족한 2022 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포럼 운영위(위원장 전종훈) 가 지난 10일 당진상의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당진행복지구 마을교육포럼 운영위는 전종훈 고대면주민자치회 위원이 대표, 계상충 전대마을학교 대표가 사무국장을 맡고 있으며 당진시청 10개, 당진교육지원청 9개 마을학교가 참여하고 있다.  
또한 마을교육포럼에는 마을학교, 주민자치회, 시민기자단이 민간 부문을 당진시청과 당진교육지원청이 관, 학교와 학운위ㆍ학부모회가 학교 운영위원으로 참여했다.
이날 마을교육포럼에 참석한 김용재 당진교육장은 “학생들을 마을속에서 안전하게 키워나가야 하는만큼 마을교육이 확대ㆍ확산이 되어야 미래교육이 살아난다”며 “마을교육포럼이 교육의 중간지역 역할로 자리매김해 마을리더를 양성하는 촉매제가 되기를 기대하며 운영위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전종훈 마을교육포럼 위원장은 “‘찾아가는! 실천하는! 마을교육포럼’에 걸맞게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마을교육 공동체 운동의 일환으로 마을교육자치 성과를 위해 민간주도의 포럼을 발족했다”며  “지속가능한 민ㆍ관ㆍ학 협력체제 모델 확립과 가능성 모색으로 비전 제시와 과제를 발굴, 마을교육자치(일반+교육+주민) 구축의 계기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마을교육포럼은 학습과 실천, 실험과 도전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교육자치 실현을 위해 세부적으로 토론회와 워크숍, 선진지 벤치마킹을 계획하고 있다.
당진교육지원청 마을교육포럼에 참여한 9개 마을학교는 다음과 같다.
△어울림협동조합(대표 한은경) △전대마을학교(대표 계상충) △당진YMCA(대표 안준상) △다빈치건강협동조합(대표 최익희) △한정나린마을학교(대표 김대교) △꽃자리그림책상생학교(대표 최은영) △늘픔나르샤(대표 안병권) △모두다교육조합(대표 박진호) △아름다운사람들 (대표 이달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