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지역혁신센터, ‘청년 근로자 역량강화 워크숍’
백석대 지역혁신센터, ‘청년 근로자 역량강화 워크숍’
  • 이재경 기자
  • 승인 2022.06.1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지역혁신센터 ‘청년 근로자 역량강화 교육 워크숍’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대 지역혁신센터 ‘청년 근로자 역량강화 교육 워크숍’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지역혁신센터는 10일 교내 본부동에서 ‘2020년 충남 사회적경제 청년도약(Jump-up)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근로자 역량강화 교육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 근로자들의 실무 역량을 더욱 강화해 지역사회의 우수한 인재로 양성하자는 목적 아래 진행됐다.
행사에는 사회적기업 ㈜동네형아 이재남 대표가 ‘나다움 프로젝트’, ‘사진과 영상 제작’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맡았으며 백석대 지역혁신센터 김혜경 소장과 충남지역 사회적경제 협력 단체 소속 20여 명의 청년 근로자가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충남사회경제연대 박예림 씨는 “오늘 배운 사진 촬영 기법이나 영상 편집 기술 등은 일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특히 나다움 프로젝트에서는 청년으로서 자신을 찾고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유익하고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석대 지역혁신센터 김혜경 소장은 “이번 교육이 청년 근로자의 역량 향상에서 나아가 참여 기업들의 성장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며 “궁극적으로 지역사회 청년 일자리 문제, 기업의 인력 수급 불균형 문제 완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은 지난 5월 20일에 시작돼 오는 7월 8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천안 이재경기자
silvertide@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