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잃어버린 나를 찾는 독서여행
코로나로 잃어버린 나를 찾는 독서여행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2.06.0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정 스님 가르침에 담긴 삶의 이정표
헌금의 쓰임새 통한 재정 관리법 소개

자연과 말걸기 좋은 계절이다. 코로나19로 3년간 잃어버린 계절. 나는 누구인가, 행복이란 무엇인가, 어떻게 하면 잘살까 등등. 코로나를 겪으면서 수많은 질문을 쏟아내며 살아간다. 자아를 찾아가는 독서여행을 떠나면 어떨까.



# 도서 `스스로 행복하라'(법정스님 저·샘터)

이 책은 코로나19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2020년 초, 법정 스님 열반 10주기에 맞춰 출간됐다.

`스스로 행복하라'는 법정 스님이 남긴 글들 중 인생을 행복하게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는 글을 가려 뽑아 한 권의 책으로 묶은 것이다. 1장`행복'에는 인생의 가치를 어디에 두어야 할지에 대한 법정 스님의 가르침을 담았다. 2장 `자연'에는 자연과 함께하는 충만한 삶을 설파하는 글들을 담았다. 3장 `책'에는 법정 스님이 `어린 왕자', `모모', `희랍인 조르바' 등 책에서 발견한 지혜를 전한다. 4장 `나눔'에는 “사랑한다는 것은 곧 주는 일이요, 나누는 일이다. 주면 줄수록, 나누면 나눌수록 넉넉하고 풍성해지는 마음이다”라는 나눔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

집착에 사로잡혀 어떻게 살아야 할지 갈피를 못 잡고 있는 우리는 법정 스님이 남긴 글을 통해 인간다운 삶, 가치 있는 삶을 위한 지혜를 얻을 수 있다.



# 도서 `하나님 어떻게 쓸까요?'(임은미 저·두란노)

이 책은 케냐 선교사인 임은미 목사가 알려 주는 하나님의 뜻대로 재정 다스리는 방법을 알려준다.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파송된 케냐 선교사라는 직분으로 저자는 매월 개미 후원자들의 지속적인 후원금을 비롯, 다양한 통로를 통해 하나님의 심부름을 하는 성도들의 헌금으로 선교 사역을 활발히 감당하고 있다.

저자는 “오늘도 우리 주님이 저를 보며 기쁘시면 좋겠습니다” 하는 고백을 날마다 한다. 그 고백은 재정분야에도 해당한다.

재정은 정직하게 사용하는 것을 넘어 하나님이 일하시는 통로로 잘 흘려 보내는 것이 하나님의 섭리임을 알았다. 하나님 앞에서 가계부를 쓰는 심정으로 각 장마다 노하우 요약문과 이를 위한 기도문이 수록되어 있어 재정 문제를 놓고 기도하는 성도, 기업을 경영하는 분, 가정과 교회의 구체적 현장에서 하나님의 살아 계심을 경험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

/김금란기자
silk8015@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