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농협 하나로마트 건립
논산계룡농협 하나로마트 건립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2.05.25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푸드직매장 앞 신축 … 다양한 먹거리 제공 예정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 제공으로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논산계룡농협(조합장 이환홍)이 계룡로컬푸드직매장 앞에 하나로마트를 신축할 예정이다.

오는 7월 착공에 들어가 내년 5월 완공될 하나로마트는 계룡로컬푸드 직매장 앞에 지상 3층으로 대형 주차장 등을 완비해 대실지구와 금암동 두마면 지역 아파트 주민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계룡로컬푸드직매장은 계룡시 지역농산물 판매장으로 연중작부체계 구축을 통한 농업소득의 안정적 창출과 출하 농가의 영농 안정화에 기여하며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협동적 사회경제 시스템 구축으로 지역순환경제 신모델을 창출하고 있다.

그동안 계룡로컬푸드 매장은 공산품 판매를 안한다는 취지로 개점해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불편했던 쇼핑을 이번 하나로마트 신축으로 원스톱으로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논산계룡농협은 계룡로컬푸드직매장에 이어 하나로마트 신축으로 주변 1㎞ 인근 9000여 세대의 아파트 주민들에게 신선한 먹거리와 다양한 공산품을 저렴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신축 예정인 하나로마트는 대지 625평,연면적 712평으로 오는 7월말 착공에 들어가 내년 5월에 준공예정으로 추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논산계룡농협 이환홍 조합장은 “현재 계룡로컬푸드 직매장은 관내 농업인들이 정성껏 재배한 신선한 농산물 공급으로 안정적 농업소득과 시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그러나 매장을 찾은 시민들이 공산품을 구하기 위해 다른 매장을 찾아야 하는 불편이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해 하나로마트를 신축을 추진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편리하게 원스톱으로 쇼핑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태어나겠다”고 밝혔다.

/계룡 김중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