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장선거 … 다시 고개 든 라이트월드 논란
충주시장선거 … 다시 고개 든 라이트월드 논란
  • 석재동 기자
  • 승인 2022.05.19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건도 “입장권 배포 증거 확보”


조길형 “네거티브 전략 자충수”
4년 전 충주시장 선거 때 최대 쟁점이었던 라이트월드 논란이 이번에도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19일 라이트월드상인회는 충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방선거를 앞둔 2018년 4월)라이트월드 개장을 앞두고 충주시가 시민들에게 콘서트 초대권과 입장권 10만여장를 돌렸다”면서 “담당 공무원들을 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고발했다”고 말했다.

이와관련 더불어민주당 우건도 충주시장 후보은 “라이트월드 입장권 배포 관련 증거를 확보했는데, 지난 4년 동안 감춰져 있었던 새로운 증거”라며 3선에 도전한 국민의힘 조길형 충주시장 후보를 겨냥했다.

우 후보는 “충주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일해야 할 공직자들이 전단지 수거, 시설물 철거 등에 동원되는 안타까운 일이 벌어졌다”며 조 후보를 `한심한 행정 책임자'로 규정했다.

이에 국민의힘 조길형 후보는 “시민에게 희망을 안겨주는 선거여야 하는 데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며 “왜곡, 비방 등 진흙탕 싸움을 유도하는 네거티브 전략은 자충수가 될 것”이라고 관련 의혹을 일축했다.

해당 공무원들도 “라이트월드 측에 이를 종용하거나 요구한 사실이 없고, 홍보를 위해 라이트월드 측이 배부했다”면서 “개장을 서두른 것도 열악한 재정을 입장료 수입으로 채우기 위한 것”이라는 반박자료를 냈다.

/충주 이선규기자(선거취재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