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바이오헬스 경쟁력 강화
충주시 바이오헬스 경쟁력 강화
  • 이선규 기자
  • 승인 2022.05.11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까지 1만2174㎡ 규모 지식산업센터 완공


북부권 혁신지원센터 등 기업 지원시설 입주 예정
충주시가 대한민국 전략산업인 바이오헬스의 중추로 거듭나기 위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시는 2024년까지 서충주 기업도시 내에 연면적 1만2174㎡에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의 `충주 지식산업센터'를 완공할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부의 공모사업으로 진행되는 지식산업센터 건립에는 국비 160억원과 도비 36억원을 포함한 총 278억원이 투입된다.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은 지속적인 공장용지 가격상승 및 각종 규제로 인한 중소기업의 입지 애로 해소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충주 지식산업센터는 소음이나 폐수가 발생하지 않는 첨단형 공장시설과 근로자 지원시설을 갖춘 복합형 공간으로 기업 입주부터 시제품 제작, 회의 등 바이오헬스 관련 신산업 기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아파트형 공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충주 지식산업센터에는 북부권 혁신지원센터 등 입주기업 지원시설이 입주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 2020년 11월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조사 용역을 시작으로 2021년 중앙 지방재정 투자사업 심사를 완료했으며 올해 지구단위계획 변경 절차를 마무리했다.

내년 5월 착공을 위해 건축 설계 공모 등 행정절차를 진행중이다.

김두환 충주시장 권한대행은 “공장용지 확보 및 건축자재 상승과 각종 규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바이오헬스 분야 중소·창업기업의 입주공간을 마련하고, 임대료 절감은 물론 각종 기업 지원사업을 통해 입주기업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식산업센터가 바이오헬스 산업의 혁신성장 거점으로 자리잡아 충주의 신산업 발전에도 한 획을 그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 이선규기자

cjreview@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