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여야 地選 공천 완료 … 경쟁 본격화
충북 여야 地選 공천 완료 … 경쟁 본격화
  • 석재동 기자
  • 승인 2022.05.09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146명·국민의힘 151명·정의당 4명 확정 … 12~13일 후보등록

충북 여야가 6·1 지방선거에 출마할 후보자 공천을 마무리했다.

더불어민주당은 기초단체장 11명, 광역의원 31명, 기초의원 87명, 광역 비례 3명, 기초 비례 12명 등 144명에 대한 공천을 완료했다.

중앙당이 선출한 충북지사 후보를 제외하면 총 145명을 공천했다.

민주당의 충북 지방선거 후보는 노영민 충북지사 후보를 포함해 총 146명이다.

국민의힘 충북도당은 이날 지방선거 공직 후보자 150명에 대한 공천을 마쳤다. 기초단체장 11명, 광역의원 31명, 기초의원 91명, 광역 비례 3명, 기초 비례 14명이다.

이들은 지난 주말 충북도당 운영위원회, 이날 최고위원회 의결을 통해 공직 후보자로 추천을 확정했다.

중앙당이 후보로 선출한 김영환 충북지사 후보를 포함하면 모두 151명이다.

충북도당은 “새롭게 시작하는 대한민국을 위한 변화와 혁신에 함께 할 청년을 비롯해 정치 신인들에게 보다 많은 공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설명했다.

충북도당은 광역·기초의원 후보 중 청년 후보 17명(12%)과 정치 신인 후보 68명(48%)을 발굴했다.

정우택 충북도당위원장은 “후보자들이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만큼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게 지원할 것”이라며 “대한민국과 충북의 정치개혁, 충북 발전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의당 충북도당도 지방의회 비례대표 후보 2명과 기초의원 지역구 선거구 후보 2명에 대한 공천을 확정했다.

충북도당은 이날 공직 자격 심사와 당원 투표 등을 거쳐 4명을 지방선거 후보자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먼저 이인선 충북도당 위원장은 청주시의원 비례대표 후보로 공천됐다. 이형린 충북도당 여성위원장은 충북도의원 비례대표 후보로 선거에 나선다.

청주시의회 다 선거구는 박노일 충북도당 조직국장이 후보로 확정됐다. 청주시의회 사 선거구는 이현주 청주시의원(비례)이 출마한다.

이들은 이날 4대 공통공약을 발표했다.

노동이 당당한 충북과 청주, 기후위기 대응 녹색전환, 지역선순환 경제지원 체계 구축, 의료·돌봄 공공성 강화이다.

공천 받은 각 정당 후보는 오는 12~13일 후보자 등록 후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들어간다.



/석재동기자

tjrthf0@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