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 우리마을 축제기획 대상 마을 모집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 우리마을 축제기획 대상 마을 모집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2.05.09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자원 활용, 마을 고유의 축제 만들기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는 주민 스스로 축제를 기획하는 ‘우리마을 축제기획’ 대상 마을을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우리마을 축제기획은 예산군 시군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축제라는 매개체를 통해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고 각 마을 고유의 축제를 기획해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해 사업 후에도 지속가능한 축제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된 마을은 축제기획교실 운영을 통해 우리마을 자원을 활용한 고유의 축제를 기획하는 시간이 주어지며, 교육 과정은 총3회(각 4시간) 교육으로 △마을축제의 이해 △축제의 기획 △마을축제 운영역량 교육 등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교육 이후에는 마을별 최대 400만원을 축제 사업비로 지원하며, 교육을 통해 작성된 기획서를 바탕으로 팀별 컨설팅 진행과 함께 각 마을의 축제를 개최하게 된다.
오윤석 센터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중단됐던 마을 축제기획 프로그램이 재개돼 마을공동체에 새 활력을 불어넣을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마을 축제기획을 통해 마을에 대한 애착심과 협동심을 높이고 축제를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각 마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오는 16일까지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 홈페이지(www.yshap21.or.kr), 이메일(yshap21@naver.com) 및 방문(예산읍 산성길 8, 예산해봄센터)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행복마을지원센터(041-333-9200)로 문의하면 된다. 

/예산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