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황새고향 친환경생태단지 조성사업 본격 시동
예산군, 황새고향 친환경생태단지 조성사업 본격 시동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2.05.08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 예산지사(지사장 윤태경)는 황새고향 친환경생태단지 조성사업을 충남 예산군 광시면 시목리 일원에서 추진하고 있다. 
황새고향 친환경생태단지 조성사업은 예산군과 한국농어촌공사 예산지사가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여 진행중인 지역균형발전 사업으로 총사업비 193억원을 투입해 5개년에 걸쳐 사업이 추진된다. 
주요 사업계획으로는 △황새의 서식을 위한 습지 조성, △친환경 가공시설 설치, △6차 산업시설 및 마을 강당 설치, △청년 교육농장 설치, △청년 거주 기반시설, △잡곡 산지 종합유통센터 설치, △문화전시 체험장 리모델링 및 증축, △황새 마을 탐방로 조성 등 다양한 계획을 검토하여 사업이 시행된다. 
본 사업을 통해 군의 황새 복원 성공과 더불어 황새와 주민이 상생할 수 있는 친환경 생태 단지를 조성하여 관광과 농업이 어우러진 농촌만의 어메니티를 증진시키고, 지역주민의 역량 강화교육 등을 통해 주민 소득 여건을 개선하여 지역 활성화와 농어촌 지역사회의 유지, 발전 및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 
윤태경 지사장은 “지난 4월 말에 기본계획 수립 용역사를 선정하여 현재 착수보고 준비중으로 황새고향 친환경생태단지 조성사업의 성공적 마무리로 광시면 한우특화거리와 예당저수지 출렁다리, 예산역을 연계하여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지역 간 균형발전 시너지를 높이고자 한다.”며, “한국농어촌공사 예산지사는 지역개발전문기관으로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예산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