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충남형 온라인 교육플랫폼 구축 나설 것”
김태흠 “충남형 온라인 교육플랫폼 구축 나설 것”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2.05.0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흠 충남도지사 예비후보(사진)가 생활밀착형 공약 시리즈로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공약 드라이브에 나섰다.

김 후보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충남형 온라인 교육플랫폼 `드림 투게더'를 구축하여 학습격차를 줄이고 교육양극화를 완화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실제로 코로나19를 거치면서 등교수업이 줄어들고 비대면 원격수업이 장기화되면서 학습격차가 더욱 확대돼 교육 불평등과 양극화를 가속시키고 있어 사회적 문제로 야기되고 있다.

김 후보가 제시한 충남형 온라인 교육플랫폼 `드림 투게더'는 도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인기 인터넷 강의 및 학습기기 등을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자체가 우수 인터넷 강의업체의 수강권 등을 직접 구매하고 무료로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서비스다.

나아가 입시부터 취업까지 생애주기별 인기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플랫폼에서는 초등, 중등, 고등, 입시, 전문자격증 등 입시부터 취업에 필요한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게 된다.

김 후보는 “경제와 사회 전 분야의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그 피해는 고스란히 소외계층에게 전가되고 있다. 교육에 있어서는 계층 간 학습격차를 줄이는 노력이 우선되어야 한다”면서 “저는 계층이동 사다리를 더욱 단단하게 만드는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내포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