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우수 중소기업 `키운다'
천안 우수 중소기업 `키운다'
  • 이재경 기자
  • 승인 2022.04.21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흥원, 실현기술개발 지원 8개 컨소시엄 선정


과제당 1차연도 5천만원 - 2차년도 1억씩 투자
천안과학산업진흥원(원장 이병욱·이하 진흥원)은 `2022년 실현기술개발 지원사업' 신규과제 선정평가를 토대로 지원대상 8개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실현기술개발 지원사업 사업 기간은 2년이다. 1차 연도에는 시제품 개발, 지식재산, 공정혁신, 소프트웨어(SW) 개발 등 기술사업화 개발(R&BD)을 지원한다. 2차 연도에는 제품 상용화, 지식재산 창출 인증, 사업화 등 성공적인 기술사업화 추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올해도 진흥원은 △나노소재 △반도체 △의료장비 △스마트 기계 △바이오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자동차 부품 8개 천안 전략산업분야에 집중해서 투자한다.

세부적으로는 총 14개의 컨소시엄에 10억원을 지원할 예정으로 1차 연도에는 8개의 컨소시엄에 모두 과제당 5000만원씩 지원하며 2차 연도에는 6개의 컨소시엄을 선정해 과제당 1억원씩 지원할 방침이다.

자동차 부품 제조사 A사는 기존 설계·생산 노하우 확보와 제품 생산 다각화를 통해 수입의존도를 제거하고 국내 장비 국산화와 자체 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 기업은 다른 기업과 제품 개발 및 공급계약 체결까지 완료해 이번 과제 실행으로 제품 실현화를 이루고 사업화를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플라즈마 공기 살균 청정기 제조사인 B사는 우수한 살균 능력, 스마트 공기 청정 복합기술, 저전력 설계로 인한 전기요금 절감 등 우수한 기술로 이번 사업에 선정됐다. 4차 산업의 핵심기술인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공기청정, 살균, 제습 등 공기 청정 복합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기능 공기 정화 장치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천안 이재경기자

silvertide@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