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급식 `영양가 높인다'
당진시 급식 `영양가 높인다'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2.04.2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급식지원센터 운영 수수료 전액 시비 지원
7억4천만원 식품비 사용 … 성장기 학생 만족도 ↑

당진시가 4월부터 공공급식지원센터 운영 수수료(급식 식재료 공급 수수료)를 전면 폐지하고 양질의 급식 지원에 나선다.

시는 수수료 7억4000만원 전액을 시비로 지원해 진정한 무상급식을 실현한다는 방침으로 이는 전국 최대 규모의 식품비 지원에 속한다.

시에 따르면 그간 공공급식지원센터 운영에 필요한 식재료 배송비, 인건비, 전기료 등의 비용은 충남도 지침에 따라 무상급식비에서 4.8~11.8%의 수수료 형태로 차감해 사용해왔다.

그러나 시의 이번 결정으로 공공급식지원센터 수수료가 0%가 되면서 무상급식비에서 차감되던 7억 4000만원 전액을 식품비로 사용할 수 있게 돼 학생들을 위해 더욱 영양가 높은 양질의 급식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이는 학생 1인 1식에 141원씩 연간 2만6790원이 차감되던 수수료를 식품비에 쓸 수 있게 되는 것으로 성장기 학생들의 급식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농산물의 사용 또한 확대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손종천 농업정책과장은 “시의 이번 결정은 수수료 증액에 대한 불필요한 사회적 논란을 불식시키고 공공급식지원센터를 보다 공익적으로 운영해 공공급식에 대한 신뢰를 향상시킬 것”이라며 “무상급식을 통한 보편적 복지 실현으로 학생들에게 영양가 높은 안전한 식재료가 차질 없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