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로 광장서 `장 보고' 공연 `즐기고'
중앙로 광장서 `장 보고' 공연 `즐기고'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2.04.14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 매주 토요일 상설 무대 … 군민·관광객들에 즐거움 선사
지난달 24일 태안읍 중앙로 광장 조성 사업 준공식에서 열린 공연 모습. /태안군 제공
지난달 24일 태안읍 중앙로 광장 조성 사업 준공식에서 열린 공연 모습. /태안군 제공

지난달 준공된 태안군 태안읍 중앙로 광장이 군민들을 위한 문화예술의 공간으로 변모한다.

군은 태안읍 중앙로 광장의 활용도를 높이고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군민 및 관광객들에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16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상설 공연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중앙로 광장 공연은 `장보고, 즐기고'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말까지 계속되며 군민들에게 주말 여가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지역 내 재능있는 예술인들에게 공연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비가 오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한시간 가량 공연이 열리며 공연 첫날인 16일에는 지역 아마추어 가수들의 대중음악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군은 군민들이 보다 다양한 문화생활을 접할 수 있도록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을 개방, 초대형 스크린과 우수한 음질로 다양한 공연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문화예술 감상실'을 운영하는 등 지역 문화증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전통시장 이용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이번 상설 공연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군민 여러분들이 문화생활을 만끽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문화공연 사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중앙로 광장은 2436㎡ 면적으로 태안읍 전통시장과 옛 태안버스터미널 부지 인근인 태안읍 동문리 524-5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상설공연 참여 안내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문화예술과(041-670-2258~9)로 문의하면 된다.

/태안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