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찾아가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운영
홍성군, 찾아가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운영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2.03.08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집 수돗물 수질검사 내 눈으로 직접 확인, 무료로 받아보세요

홍성군은 군민이 사용하는 수돗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안심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제공하기 위해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지난 7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안심확인제는 수돗물을 공급받는 군민 누구나 수질검사를 신청하면 워터코디(공무원)가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수도꼭지 수질검사를 무료로 실시하는 제도다. 
수질검사를 희망하는 군민은 홍성군수도사업소 홈페이지 또는 물사랑누리집(ilovewater.or.kr), 전화(041-630-9715)로 신청하면 된다.
워터코디는 가정을 방문해 △잔류염소 △수소이온지수(pH) △탁도 노후배관 관련 항목인 △구리(Cu) △아연(Zn) △망간(Mn) △철(Fe) 7개 항목에 대해 검사를 실시하고 그 자리에서 결과를 알려준다.
만약 부적합 시에는 2차로 △색도 △경도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암모니아성질소 △염소이온 6개 항목을 추가하여 총 13개 항목을 국가공인검사기관에서 검사한 뒤 그 결과를 우편이나 온라인으로 알려준다.
김주환 소장은“군에 공급되는 수돗물은 k-water 보령정수장에서부터 가정의 수도꼭지까지 급수 과정별로 철저하게 관리되는 양질의 수돗물”이라며 “수도사업소는 군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있으니, 군민들은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적극 이용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81곳을 대상으로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실시하였으며, 검사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아 결과를 통보하여 민원인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홍성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