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상당 재선거 무소속 안창현 “이재명 후보 지지”
청주 상당 재선거 무소속 안창현 “이재명 후보 지지”
  • 총선취재반
  • 승인 2022.03.0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부용./사진=뉴시스
첨부용./사진=뉴시스

 

청주시 상당구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한 무소속 안창현 후보가 4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국민의당 출신인 안 후보는 이날 충북도청 서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후보의 당선을 위해 조건 없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그는 “새로운 정치와 중도정치로 구시대 정치를 혁파하고 국민에게 새 희망의 불씨를 선보였던 국민의당과 안철수 대표는 시간이 흐를수록 기득권의 늪에 빠져 퇴색했다”고 지적했다.
또 “안 대표의 잦은 후보 사퇴와 말 바꾸기는 식상을 넘어 국민에게 절망감만 안겼다”며 “급기야 자신이 그렇게 비판하고 혁신의 대상이라고 했던 수구, 구태, 기득권 정당과 야합을 하기에 이르렀다”고 비판했다.
안 후보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민의를 헌신짝처럼 내팽개친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의 야합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민생을 살리고 사분오열된 국민 분열을 통합할 수 있는 이재명 후보만이 대안”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개혁과 민생, 국민 통합을 위해 이 후보를 지지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안 후보는 국민의당 청주 서원구지역위원장, 바른미래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 국민의당 21대 총선 중앙선대위 홍보본부장 등을 지냈다. 국민의당을 탈당하고 청주 상당구 재선거에 출마했다.

/선거취재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