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2년 친환경농업 직불금 접수
홍성군, 2022년 친환경농업 직불금 접수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2.03.02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농업 실천 농업인의 소득안정 지원으로 친환경 농업확산 도모

홍성군은 친환경농가의 초기 소득감소와 생산비 차이를 보전해 친환경농업의 지속과 확산을 위한‘2022년 친환경농업 직불금’ 신청을 오는 4월 30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사업대상자는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고 사업기간(2021년 11월 ~ 2022년 10월) 중 친환경농업을 충실히 이행한 농업인이며, 지원대상 농지는 농업경영체 등록 및 사업 기간 중 친환경 인증이 지속되고 친환경농업 이행과 점검 결과 적격 통보 농지이다. 
신청 방법은 신청서(읍·면 비치) 작성 및 친환경농산물 인증서 사본을 첨부하여 농지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친환경농업 직불금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친환경농산물인증기관의 이행 점검(5~10월)을 거쳐 11월 이후 지급할 예정이며, 친환경 직불금을 신청한 농업인은 친환경 인증 기간 갱신이나 연장을 통해 반드시 인증을 유지해야 직불금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올해 군 친환경농업직불금 예산은 3억1000만원으로, 인증단계(유기·무농약), 논·밭, 재배품목 등의 지급단가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농가당 지급한도는 5ha까지고, 지급기한은 유기 인증은 5년(5회), 무농약 인증은 3년간(3회) 지급하며 유기지속 직불금은 유기직불금의 50% 금액을 지급한다.
김두철 농업정책과장은 “친환경 농업인의 소득안정을 위해 친환경 직불금을 대상자 모두 빠짐없이 신청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군내 친환경 농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홍성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