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 차려라 깨어 있어라 행복하라”
“정신 차려라 깨어 있어라 행복하라”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2.02.24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정 스님 108법문 상' 출시
생생한 목소리 담은 오디오북
내일 입적 12周 … 온라인 판매

법정 스님(1932~2010)이 남긴 법문 36편을 담은 오디오북 `법정 스님 108 법문 상'(USB형·3만8000원·재생시간 20시간 49분 47초)이 출시된다.

오디오북은 법정스님이 입적한 지 12주기에 맞춰 26일(음력 1월26일) 온라인 서점에서 판매된다.

커뮤니케이션북스는 “법정 스님의 법문을 글자로 옮긴 책은 여러 권이지만 스님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은 오디오북은 처음”이라며 “음질을 좋게 하기 위해 무리하게 현장 소음을 삭제하거나 스님의 음성을 변조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오디오북에는 법정 스님의 살아 있는 목소리가 담겼다. 스님을 바로 앞에서 뵙는 듯한 법문이 있는가 하면 녹음 상태가 좋지 않아 법당 맨 끝자리에서 듣는 듯한 법문도 있다.

법정스님의 법문은 생전 모습처럼 소박하다. 또한 정갈하다. 죽비소리처럼 수행자의 본분을 그대로 담은 법정스님의 법문이 활자로 출간된 것은 많지만 목소리를 그대로 담아낸 오디오북은 처음 제작됐다.

오디오북은 법정스님의 맏 상좌인 사단법인 맑고 향기롭게 이사장 덕조 스님이 그동안 보관하던 법정스님의 법문 자료를 ㈜커뮤니케이션북스가 제작했다. 오디오북은 글로는 느낄 수 없었던 법정스님의 숨소리, 호흡, 체온, 감정까지 그대로 담겨 있다.

덕조스님은 오디오북 출시에 대해 “세월은 물처럼 흘러갔고 그동안 어린이는 청년이 되고 청년은 어른이 되었으며 어른은 노인이 되었다”며 “모습은 달라졌지만 은사 스님을 추억하며 그분의 글과 법문을 그리워하는 분들은 더욱더 많아졌음을 느낀다”고 밝혔다.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