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드림스타트사업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
중구, 드림스타트사업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2.01.25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아동 대상 4개 분야, 30개 프로그램 운영

대전 중구가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2022년 드림스타트사업을 추진한다.
드림스타트사업은 임산부포함 0~12세 저소득층 아동과 그 가정(127가구 202명)을 대상으로 지역자원과 연계해 수요자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중구는 올해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대상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했다.
지원 사업은 4개 분야(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30개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약해진 아동을 위한 체계적인 운동과 예체능 취미활동, 아동과 가족관계향상을 위한 심리치료, 부모·자녀교육에 집중하며, 방역용품 지급 및 가정 방문소독도 추진해 촘촘한 방역망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구는 지난해 건강관리(건강검진·예방접종, 영양제지원), 물품지원(코로나19 감염예방물품, 가족키트), 학습지도(학습지, 독서지도, 도서·교구지원) 등을 추진했다.
박용갑 중구청장은 “선제적 사회투자를 통해 아이와 그 가정이 행복해지는 수요자 중심의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과 지역 내 아동 관련 기관 간 보호 체계를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 이라고 전했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