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소 녹색성장 기반조성 잰걸음
저탄소 녹색성장 기반조성 잰걸음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2.01.2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1348㏊에 30억1300만원 투입 … 산림사업 추진

예산군은 탄소중립 선언에 따른 저탄소 녹색성장 기반조성을 위한 산림사업(조림 및 숲가꾸기)을 적극 추진해 산림의 경제적·공익적 가치 증진에 앞장선다.

최근 지구온난화로 폭염, 폭우, 태풍 등 이상기후 현상이 세계 곳곳에서 나타나는 등 기후변화 대응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군은 저탄소 녹색성장과 지속가능한 산림경영 기반 구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올해는 △경제수 및 큰나무 조림 148㏊ △큰 나무 가꾸기 △미세먼지 저감숲 가꾸기 △산불예방 숲 가꾸기 △조림지 가꾸기 △어린나무 가꾸기 △조림지 사후관리 등 6개 사업 1200㏊ 등 총 1348㏊에 대해 사업비 30억1300만원을 투입해 사업을 추진한다.

아울러 공공산림가꾸기 및 미이용산림바이오매스수집단 운영을 위해 27명을 채용하는 등 산림분야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군은 지속가능한 목재 공급을 위한 경제림육성, 산림의 단기소득증대를 위한 특용자원 조림, 산림재해 방지 및 경관조성을 위한 큰나무 조림 등 산림의 경제적·공익적 가치를 증진시키고 숲 가꾸기 사업을 통해 산림자원 순환경제 기반구축 및 공익기능 최적 발휘를 통해 저탄소 녹색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쾌적한 공기질 향상과 산림경관 개선으로 우리 숲을 더욱 푸르게 가꿔 예산군 산림의 가치를 더욱 증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예산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