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 공약사업 마무리 순조
조길형 충주시장 공약사업 마무리 순조
  • 이선규 기자
  • 승인 2021.12.2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가위 최종 점검 … 74개 중 73개 완료·정상 추진
조길형 충주시장의 민선 7기 공약사업이 순조롭게 마무리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민선 7기 공약사업은 △지역경제 △균형발전 △문화관광 △농업농촌 △평생복지 △소통행정 등 6개 분야 74개 사업으로 구성됐으며, 매년 상·하반기 공약평가위원회를 통해 공약 이행상황을 점검·평가해왔다.

충주시공약평가위원회(위원장 안형기)는 지난 14일 공약평가위원회 분과회의와 지난 21일 전체회의를 거쳐 2021년 하반기 민선 7기 충주시장 공약사업을 최종 평가·확정했다고 밝혔다.

위원회 평가 결과 충주시장 민선 7기의 총 74개 공약사업 중 △완료 28개 △이행 후 계속 추진 21개 △우수 추진 7개 △정상 추진 17개로 총 73개의 사업이 완료되거나 정상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당초 계획 대비 98.6%의 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는 의미다.

완료된 사업 중 국립충주박물관 유치,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아동청소년센터 건립, 경관이 아름다운 충주 만들기 등 문화관광 분야 사업들은 충주시 4대 미래비전 `문화·관광·생태환경·건강 도시' 실현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평가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길형 시장은 “시민들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이 임기 내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속 추진이 필요한 사업들은 수시 점검을 통해 남은 임기 동안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 이선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