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캐슬은 지역발전 전환점… 반대 말아야"
"엠캐슬은 지역발전 전환점… 반대 말아야"
  • 정봉길 기자
  • 승인 2007.07.27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섭 제천시의장, 백운면 유치반대위에 촉구
제천시 백운면 평동리 일대 구학산의 대단위 레저단지 조성과 관련, 제천시의회는 26일 "지역발전을 저해하는 주민반대는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최종섭 제천시의장(사진)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지역발전의 전기가 될 대규모 사업이 일부 지역주민들의 개인주의로 반대에 부딪혀 사업이 지연되거나 철회된다면 제천지역으로서 커다란 손실이 된다"고 이 같이 밝혔다.

최 의장은 "그동안 제천시는 혁신도시 유치실패, 연수타운 유치불확실, 지속적인 인구감소 등으로 지역의 미래는 그렇게 밝지 못한 것이 현실"이라면서 "이러한 여건속에 민자 1800억원이 투입되는 엠캐슬 리조트 사업은 지역발전의 새로운 계기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인근 단양지역에서도 대명콘도가 유치되면서 단양경기가 생동감 있게 달라진 것을 시민들도 익히 알고 있다"면서"대명콘도의 2배에 달하는 엠캐슬은 사업은 지역발전에 커다란 밑거름으로 작용할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최 의장은 특히 "백운면 유치반대위원회는 제천지역 발전 기반인 민자유치사업을 환경보호로 포장해 타 지역 단체와 연계해 지역발전을 저해하는 일은 즉시 중단해 달라"고 거듭 촉구했다.

한편, M캐슬은 구학산 일대 19만여 터에 400여실에 달하는 콘도미니엄과 전시관 등을 갖춘 레저단지를 조성, 오는 2010년부터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