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냇길 팝업스토어 `퐁당' 오픈
제천시냇길 팝업스토어 `퐁당' 오픈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1.22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브랜드 명칭 활용 문화의 거리 내 설치
`제제'·`천천' 캐릭터 접목 다양한 굿즈 전시

 

제천 원도심 상권르네상스사업단은 지난 20일 제천시냇길 통합브랜드 팝업스토어인 `퐁당'을 문화의 거리(중앙시장 방면 가락국수무라 인근)에 개장했다.

사업단은 지난 7월 상권 통합 브랜드 명칭 개발을 추진한 결과 원도심 `시내' + 문화의 거리 내 자연형 수로를 의미하는 `시냇물' + `길'을 조합해 간결하고도 상권의 특징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제천시냇길'을 선정하고 제천시청 주무관이 자체 개발해 점차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제제'와 `천천' 캐릭터를 브랜드에 접목해 친근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더한 바 있다.

이에 통합브랜드와 제제·천천을 활용한 다양한 굿즈상품들을 제작해 팝업스토어에 전시하고 이를 상권활성화와 직접 연계할 방침이다.

팝업스토어의 운영은 매월 원도심 상권 내(중앙·내토·동문시장 및 문화·명소화 거리)에서 구입한 구매영수증을 지참한 후 팝업스토어를 방문 시 구매금액에 따라 자체 제작한 굿즈를 배부하는 방식이다.

우선 오는 20부터 12월 말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문제점을 보완하고 굿즈를 다양화해 2022년부터 연중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

제천시 및 상권르네상스사업단에서는 이번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원도심 상권 매출 증대에 기여함은 물론 상권르네상스사업 통합브랜드와 제제와 천천 캐릭터를 동시에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천 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