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행복교육 한마당축제 즐겨볼까
청주행복교육 한마당축제 즐겨볼까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1.11.03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교육지원청 `메타버스 같이(가치) 타-U' 주제
6일부터 MBC충북 아이홀시어터서 온라인 개최
알림·도전·감성버스 등 구성 … 다양한 이벤트 풍성

 

청주교육지원청은 청주행복교육지구의 성과를 공유하는 청주행복교육 한마당축제를 오는 6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 개최한다.

축제 시작을 알리는 오프닝 행사는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오는 6일 오전 10시 30분 MBC충북 아이홀시어터에서 진행한다. 행사는 유튜브 행복씨TV로 실시간 송출한다.

이번 청주행복교육 한마당축제는 2020년 청주행복교육지구 홈페이지를 이용한 랜선 방콕 축제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가상축제 시스템을 도입해 학생과 지역사회의 참여를 이끌어 함께 만들고 즐기는 축제로 기획했다.

청주행복교육 한마당축제 `메타버스 같이(가치)타-U'는 인터넷(크롬) 검색창에 `청주행복교육지구'를 입력해 홈페이지로 들어간 후 `한마당축제'를 클릭하면 참여할 수 있다.

가상축제장에는 구성원의 참여와 배움, 나눔이 있는 한마당축제를 위해 알림버스(홍보), 도전버스(체험), 감성버스(공연), 채움버스(참여), 어울림버스(민간공모단체)로 구성됐다.

알림버스는 청주행복교육지구 사업을 주관하는 청주교육지원청과 청주시, 각층의 축하 인사를 소개하고, 학교협력사업과 마을교육사업 등을 홍보하는 영상을 감상하는 영역으로 구성했다. 특히 13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진행 예정인 OX퀴즈의 내용을 미리 알아볼 수 있다.

도전버스는 청주행복교육지구 사업 중 꿈자람학생동아리 참여 학교와 민간공모단체의 신청을 받아 메타체험부스를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900명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13종의 메타체험부스 키트를 각 가정으로 사전 배송하고 기 촬영한 제작 동영상을 보고 체험에 참가할 수 있다.

감성버스는 학교-마을에서 이뤄진 배움의 결과를 나누는 코너로 총 8팀의 참가 신청을 받아 지난 1년간 쌓은 실력을 다양한 장르(합창, 오케스트라, 난타 등)의 공연으로 볼 수 있다.

채움버스는 청주행복교육지구 구성원들의 참여로 함께 만드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한다.

청주행복교육을 주제로 육행시 지어보기, 가상축제장 포토존 인증화면 탑재하기, 한마당축제 참여 소감 작성하기, 청주행복교육지구를 주제로 실시간 OX퀴즈 참여하기 등이다.

청주교육지원청 김영미 교육장은 “온 마을이 함께 키우고, 함께 꿈꾸는 배움터에서 모두가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가고 있다”라며 “소통과 협력, 배움과 나눔이 넘치는 메타버스 축제의 장으로 초대하니 모두 함께 즐겨달라”고 말했다.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