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대응 관광마케팅 추진
위드 코로나 대응 관광마케팅 추진
  • 권혁두 기자
  • 승인 2021.11.0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여행 즐겨찾기' 슬로건 … 4대 목표·254건 이행과제 실행

옥천군은 위드 코로나 방역체계 전환과 단계적 일상회복 로드맵에 대응하기 위한 관광 마케팅 전략을 추진한다.

군은 `일상으로의 초대, 심(心)쿵! 신(身)쿵! 옥천여행 즐겨찾기'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4대 전략 목표와 24건의 이행과제를 실행하기로 했다.

4대 목표는 관광수용 태세 및 관광안내 서비스 향상, 일상생활 속 관광홍보 마케팅 강화, 산자수려한 옥천 자연관광 매력 발산, 안성맞춤 마케팅 전개로 관광객 유치 등이다.

관광수용 태세 향상은 관광객 방문 시 최적의 안내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춰 추진한다. 관광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해 홍보물 배부 장소를 관내·외에 대폭 늘리고 옥천9경 포토 존 설치, 무인 관광안내기 설치, 문화관광해설사 증원 등을 추진한다.

일상생활에 파고드는 관광 마케팅을 위해 내년에 홍보 사업비를 2배 이상 증액한다.

지난 2019년부터 탄탄한 스토리 구성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관광 홍보영상은 최근 군 캐치프레이즈로 자리 잡은 옥자10시리즈를 주제로 제작할 계획다.

영상물은 다양한 채널의 TV와 다중밀접지역 동영상 전광판에 송출하고 군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활용한다.

/옥천 권혁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