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백곡 참숯마실축제 온라인 개최
청정백곡 참숯마실축제 온라인 개최
  • 공진희 기자
  • 승인 2021.10.2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 30일 유튜브 채널서 축하공연 등 선봬
가족 3팀 선정 축제 관람 기회 등 이벤트 진행
제7회 청정백곡 참숯마실축제 포스터. 

진천군은 오는 30일 제7회 청정백곡 참숯마실축제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제7회 청정백곡 참숯마실축제는 백곡참숯마실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헌상)가 주관하고 진천군에서 후원하는 축제로 전국 검탄 생산량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진천 백곡지역의 특화자원인 참숯을 테마로 한 국내유일의 관광축제다.

이번 축제는 유튜브 채널 `참숯마실축제'에서 진행되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축하공연(서일도와 아이들) △숯부작경연대회 △숯댕이·검댕이 캐릭터 만들기 △참숯 사진전시회 △숯 관련 퀴즈 △리버마켓 등이 운영된다.

특히 △가족 3팀을 선정해 현장에서 직접 축제를 관람할 기회 제공 △40팀의 랜선 관람객에게는 축제 종료 후 참숯, 텀블러, 카누무료 시승권 등이 들어간 푸짐한 선물꾸러미를 택배로 배송 △축제 당일 온라인 시청자 중 댓글, 좋아요, 구독을 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커피 구폰 증정 등 빅3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위원장은 “국내 유일의 참숯 관광축제인 마실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즐겨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조성되는 숯산업클러스터 단지를 중심으로 백곡의 특화된 참숯을 문화콘텐츠로 활성화 해 백곡을 전국에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진천 공진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