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옥순봉 출렁다리 개통
제천 옥순봉 출렁다리 개통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0.24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5억 투입 청풍호 횡단 옥순봉 연결 무주탑방식
길이 222m·폭 1.5m 조성 … 내년 3월까지 무료
이상천 시장, 배동만 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엄태영 국회의원 등 50여명이 '제천 옥순봉 출렁다리'를 건너고 있다. /제천시 제공
이상천 시장, 배동만 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엄태영 국회의원 등 50여명이 '제천 옥순봉 출렁다리'를 건너고 있다. /제천시 제공

제천시는 청풍호를 가로 질러 옥순봉을 연결하는 `제천 옥순봉 출렁다리'를 완공하고 지난 22일 개통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천 시장, 배동만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엄태영 국회의원과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해 출렁다리 개통을 축하했다.

1985년 충주댐 건설로 단절된 수산면 괴곡리 자연마을 옛길 복원을 통한 주민들의 오랜 숙원을 해소하고 명승 제48호 옥순봉을 연결하는 명품탐방로 조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추진된 `제천 옥순봉 출렁다리'는 2015년 중부내륙광역관광개발사업 기본계획에 따라 사업을 시작, 지난해 6월 착수해 1년 4개월여 만에 그 모습을 선보이게 됐다.

본 시설은 국도비를 포함한 총 85억원의 예산을 들여 조성한 길이 222m, 폭 1.5m로 조성되는 무주탑방식의 출렁다리로 탐방로 408m, 관광편익시설(화장실, 소매점, 매포소 등), 주차장, 주차장 연결데크 등과 함께 조성됐다.

개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당분간 휴일 없이 운영할 계획이며 이용요금은 내년 3월까지는 무료로 4월1일부터는 요금 3000원을 받고 `제천화폐 모아'로 2000원을 환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풍호 일원의 압도적 경관과 함께 옥순봉을 가장 가까이에서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옥순봉 출렁다리는 지역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부각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지속적인 상품성 보강을 통해 전국적인 관광 명소로 자리 매김하고 시 전 지역에 관광인프라를 탄탄히 구축해 제천 관광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제천 이준희기자
virus032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