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아누 리브스 18년 만에 부활 … ‘매트릭스4’ 나온다
키아누 리브스 18년 만에 부활 … ‘매트릭스4’ 나온다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1.10.21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부제 `리저렉션'… 12월 개봉 예정
라나 워쇼스키 시리즈 중 첫 단독 연출

 

18년 만에 돌아오는 인기 SF 시리즈 `매트릭스'의 네 번째 이야기가 12월 국내에 상륙한다.

`매트릭스' 시리즈는 미래세계를 배경으로 인간의 뇌를 지배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이자 가상현실 공간인 매트릭스에서 인공지능 컴퓨터와 이에 대항하는 인간들 사이의 대결을 그린 SF 액션 블록버스터다.

1999년 첫 등장해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인기를 누렸고 총 3편의 시리즈가 모두 흥행을 기록했다.

날아오는 총알을 피하고 공중으로 뛰어오르는 액션을 360도 회전하는 화면 안에 담아낸 혁신적인 촬영기법으로 완성한 시그니처가 된 슬로 모션 액션을 비롯해 세기말적 패션 유행 스타일 등 문화계 전반에도 거대한 영향을 끼쳤다.

4편은 운명처럼 인류를 위해 다시 깨어난 구원자 네오를 둘러싼 인간과 기계들과의 더 진보된 가상현실 속 새로운 전쟁을 시작한다. 영화의 부제인 `리저렉션'(Re surrections)은 부활, 부흥이라는 뜻으로 20년의 시간을 넘어선 SF 장르 역사의 부활과 새 시대의 부흥을 예고한다.

시리즈의 상징과도 같은 캐릭터인 네오와 트리니티 역의 키아누 리브스와 캐리 앤 모스가 그대로 주연을 맡아 영화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왕좌의 게임' `스타워즈:깨어난 포스' 제시카 헨윅, 할리우드 베테랑 배우 닐 패트릭 해리스, 제이다 핀켓 스미스와 `아쿠아맨' `어스' 야히아 압둘 마틴 2세, `마인드헌터' 조나단 그로프, 세계 최고 미녀로 꼽히는 배우 프리앙카 초프라가 합류했다.

매트릭스 이전 시리즈 감독을 맡았던 워쇼스키 자매 중 언니인 라나 워쇼스키가 시리즈 중 처음으로 단독 연출한다.

키아누 리브스는 지난해 인터뷰에서 “라나 워쇼스키의 아름답고 멋진 시나리오 때문에 `매트릭스4'로 돌아왔다. 이번 영화의 서사는 특별하고 의미 있다. 믿을 수 없는 깊이와 모든 예술성이 내게 전해졌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