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의 향기'… 공주서 대마도까지
'백제의 향기'… 공주서 대마도까지
  • 오정환 기자
  • 승인 2007.07.20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문화제 자전거 홍보단 日 대마도 향해 17일 출발
제53회 백제문화제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기 위한 자전거 투어를 시민과 공무원으로 구성해 지난 17일 공주에서 대마도로 향했다.

공주시 자전거연합(회장 정해상 동양건설)과 자전거 동우회는 유선주씨(공주시 산림과)를 단장으로 30여명이 21일까지 5일간 역사와 전통이 있는 백제문화제의 전국 홍보는 물론, 일본 대마도까지 대대적으로 홍보에 나섰다.

하계휴가를 이용해 자발적인 홍보투어에 나선 이들은 백제문화제의 진정한 주인임을 자처하며 제53회 백제문화제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공무원과 시민이 애향심으로 한마음이 되어 홍보에 전력을 다해야 한다며, 자체 제작한 플래카드를 차량 및 자전거에 부착하고 홍보투어에 나선 것이다.

한편, 이번 홍보투어를 제안한 이재권 회원(상수도시설 관리소장)은 "지역민 모두가 백제문화제 홍보 대사가 돼 백제문화제를 성공적으로 치러 내자"고 말하고 "앞으로 8월 D-50일을 기해 5일간 공주에서 경주까지 대대적 홍보 투어를 실시할 계획으로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재)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백제문화제가 세계적 명품 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지역민이 직접 참여하고 협조해 주어야 한다"며 "이번 투어는 지역민이 백제문화제를 위한 참여방법을 제시한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